안드로이드APP
안드로이드 어플개발 기초부터 실전까지 제대로 끝내기
교육과정의 개월수를 선택하여 세부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.
안드로이드 시작하기
* 개발환경 구축 및 오리엔테이션 - 자바 개발을 위한 개발환경을 설치하고 사용방법 및 앞으로 수업의 진행 방향 설정 *변수와 자료형 및 로그, 주석, 안드로이드 뷰 활용 - 변수의 개념과 자료형 및 기본적인 안드로이드 레이아웃 학습 실습예제 : 자동완성 문장 만들기 *동적인 레이아웃 조정 -뷰의 ID의 역할, xml 레이아웃과 자바와 연결을 학습 실습 예제: 계산기 레이아웃 만들기
* 레이아웃을 활용하는 방법 및 제어문 - if문의 활용 및 Visible, invisible, gone 의 차이와 스크롤 뷰에 대해서 학습한다 실습예제 : 계산기 만들기 * 레이아웃을 활용하는 방법 및 제어문 - 배열, 제어문의 활용법 및 1개 이상의 액티비티 활용방법을 학습한다 실습예제 : 다른방법으로 만드는 계산기 수행과제 : 사지선다형 객관식 퀴즈 게임
* 다이얼로그, 리스트 뷰 - 다이얼로그, 리스트 뷰에 대해서 학습 실습예제 : 간단한 메모장 * 안드로이드의 내부 저장 방법 DB - Sqlite과 DB의 개념에 대해서 학습 실습예제: 간단한 메모장 어플 * 안드로이드의 내부 저장 방법 DB - Sqlite을 조금 더 깊게 학습 실습 예제: 영단어 어플
*길이를 알 수 없는 데이터 활용 - ArrayList에 대해서 학습 실습예제 : 더 효율적인 영단어 어플 * 동시에 실행되는 프로그램 쓰레드와 핸들러를 활용해서 동시에 실행하는 방법을 학습 실습 예제: 시간이 자동으로 카운트 되는 프로그램
안드로이드 실습하기
*복습 1차 -이전에 배운 것들 복습과 자바의 문법에 대해서 추가로 학습 실습 예제: 영단어 프로그램의 다양한 개발 방법 적용 * 복습 2차 -이전에 배운 것들 복습과 자바의 문법에 대해서 추가로 학습 실습 예제: : 영단어 프로그램의 다양한 개발 방법 적용 *클래스 -변수와 함수를 하나의 덩어리로 묶어줄 수 있는 클래스의 활용 방법을 학습. 실습 예제: 더 효율적인 객관식 퀴즈 게임, 더 효율적인 영단어 프로그램
* 클래스1 - 생성자 및 클래스 활용 방법을 학습 실습 예제: 주변의 사물에 대해서 클래스 설계 * 클래스2 - 객체지향 설계 연습 실습 예제: 텍스트 기반의 전투 게임 프로젝트: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
* 상속1 -상속의 이유와 상속 방법에 대해서 학습 *상속2 -상속의 활용 및 final, 추상클래스, interface에 대해서 학습 *상속3 -상속의 활용 및 final, 추상클래스에 대해서 학습 실습 예제: 은행 계좌 프로그램
*객체지향 설계 연습 1 - 객체지향 적으로 설계하면 어떤 이점이 있는 지 및 개발 방법을 배움 실습 예제: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* 객체지향 설계 연습 2, 예외처리 - 예외가 발생 했을 때 처리하는 방법과 파일 저장에 대해서 학습 실습 예제: 미로찾기 게임 만들기 프로젝트 : 미로찾기 게임 객체지향 적으로 완성
*다양한 리스트 뷰 만드는 방법 -커스텀 리스트 뷰, 프로그래스 바를 만드는 방법을 학습 실습 예제: 이전에 만든 프로젝트에 커스텀 리스트뷰 적용 *다양한 리스트 뷰 만드는 방법 -리싸이클러 뷰 만드는 방법을 학습 실습 예제: 이전에 만든 프로젝트에 리싸이클러 뷰 적용 *여러 화면을 구성하는 다양한 방법 -프레그먼트를 이용한 다양한 방법을 학습 실습 예제: 프레그먼트 적용된 영단어 만들기
*여러 화면을 구성하는 다양한 방법 -프레그먼트를 이용한 다양한 방법을 학습 실습 예제: 프레그먼트 적용된 심플 메모장 다시 만들기 *서버와 통신 -http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방법, 간단한 php 소스 분석 실습 예제: 심플 메모장 어플에 통신 붙이기 프로젝트 : 통신과 프레그먼트와 게임이 적용된 영단어 어플
*크롤링을 통한 데이터 가져오기 -네이버 웹툰, 영화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법을 학습 실습 예제: 웹툰 편하기 보기, 최선 영화 정보 앱 * 지도 이용하기 -구글맵을 이용해서 다양한 화면을 구성함 실습 예제: 내 주변의 맛집 리스트 *지도 이용하기 -구글맵을 이용해서 다양한 화면을 구성함 실습 예제: 내 주변 맛집 리스트
*지도 이용하기 -개인 혹은 팀별 파이널 프로젝트 진행 실습 예제: 내 주변 맛집 리스트 *실전 프로젝트 준비 -기획서, API연동 정의서, 디자인 가이드 등을 보는 방법 및 개발 준비 실습 예제: 온갖 잡동사니 기능이 들어간 비효율적인 메모장 개발 프로젝트 : 비효율적인 다기능 메모장 개발
*실전 프로젝트 - 실제로는 서비스 할 수 없는 학습용 어플을 개발 실습 예제: 비효율적인 다기능 메모장 개발 *실전 프로젝트 -실제로는 서비스 할 수 없는 학습용 어플을 개발 실습 예제: 내 주변의 맛집 리스트 * 실전 프로젝트 -실제로는 서비스 할 수 없는 학습용 어플을 개발한다 실습 예제: 비효율적인 다기능 메모장 개발
개인 파이널 프로젝트 준비 개인 혹은 팀별 파이널 프로젝트 진행
파이널 프로젝트 개인 혹은 팀별 파이널 프로젝트를 진행
*파이널 프로젝트 중간 점검 및 피드백 - 개인 혹은 팀별 파이널 프로젝트를 진행 정도 피드백 발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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